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상자료 보기

“dunhill 브랜드의 유서 깊은 전통과 지난 컬렉션들은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하는 데 풍부한 영감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제게는 그 무엇보다 Alfred Dunhill이라는 한 사람이 지녔던 비교할 수 없는 매력과 자신감, 탁월한 퀄리티를 추구하는 의지야말로 진정한 의미를 갖습니다. 영국인들은 이클레틱한 본성을 지니고 있지만 자신을 표현함에 있어서도 적절성과 조화를 존중합니다. 모든 자리에 적절하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바로 dunhill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JOHN RA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2월 30 / 2015
John Ra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John Ra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약력

세계적인 럭셔리 패션계에 대한 풍부한 경력을 지녔지만 영국 정통 테일러링을 고수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John Ray는 dunhill의 전통을 존중하며 새롭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John Ray는 스코틀랜드에서 출생하여 성장했으며 Central Saint Martin’s College of Art에서 남성패션을 전공하기 위해 런던으로 이주하였습니다. Royal College of Art에서 명성 있는 마스터 코스를 마쳤습니다. 그의 작품세계는 스코틀랜드 감성과 영국의 이클레틱 스타일이 깃든 엄격한 형식주의로 특징지어 집니다. 그는 최근 패션계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로고 중심의 패스트 럭셔리 경향을 완전히 배제하고 유래와 재단, 소재에 가장 큰 중요성을 부여하는 패션을 지향합니다. 2012년부터 dunhill에 몸 담고 있는 John Ray는 이러한 자신의 원칙을 적용하여 고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브랜드 고유의 유산을 지켜나가는 동시에 세련된 감성의 현대적인 디자인 또한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래 비전

Ray는 dunhill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바탕으로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현대적인 감각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모닝 수트부터 완벽한 내후성 아우터웨어에 이르기까지 dunhill이 선보이는 모든 아이템은 특정 상황에 요구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오늘날 세계 남성복 시장은 전례없는 세심한 성향을 보이고 있으며, dunhill은 이렇게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의 안목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의 추구 또한 향수에 어린 감상적인 선택이 아니라, 퀄리티에는 지름길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자각한 현대 도시 남성들의 의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dunhill 브랜드의 유서 깊은 전통과 지난 컬렉션들은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하는 데 풍부한 영감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제게는 그 무엇보다 Alfred Dunhill이라는 한 사람이 지녔던 비교할 수 없는 매력과 자신감, 탁월한 퀄리티를 추구하는 의지야말로 진정한 의미를 갖습니다. 영국인들은 이클레틱한 본성을 지니고 있지만 자신을 표현함에 있어서도 적절성과 조화를 존중합니다. 모든 자리에 적절하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바로 dunhill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영감

세빌 로부터 붐비는 시내의 거리에 이르기까지 21세기 남성패션의 본고장으로서 널리 알려진 런던은 John Ray를 위시한 디자인팀에 지속적인 영감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장인의 손길로 완성한 맞춤 수트부터 오랜 전통의 스포츠웨어까지 영국은 남성패션역사에서 주요한 거점이 되어왔으며 dunhill은 이에 크게 기여한 소수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Ray가 지닌 브랜드의 역사 및 패션산업에 대한 열정은 그의 강렬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세계와 조합되어 전 세계의 대중에게 새롭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공유